무료 홈페이지 제공, 오케이솔루션

아이디저장






 

 

창업뉴스/컬럼
홈 > 고객센터 > 창업뉴스/컬럼

제목 프랜차이즈 창업 무엇부터 준비해야 하나?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4572
추천수 1027
 
은퇴후 창업을 기획하는 세대 들과 경기불황으로 취업보다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 준비생들이 늘어나면서 덩달아 프랜차이즈업체들도 홈페이지 제작을 통한 홍보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러나 규제강화와 경기침체로 유명브랜드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의 폐업율은 늘고 있다.
지난해 기획재정부 발표 보고서에 따르면 2011년 이후 폐업률이 85%를 기록했고
그중 외식업 폐업율이 95%로 가장 높았다.

소매나 요식업등 외식업의 경우 상대적으로 진입 장벽이 낮아 창업률이 높지만
경기불황으로 인한 단가하락과 프랜차이즈들의 획일적인 메뉴, 높은 가맹비와 인테리어비등이 가맹점들에게 부담이 되고 이로인해 손익분기점이 늦어지는 점이 문제점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도 프래차이즈 본사에만 의존하여 차별성이 없이 나태하게 준비한다는점도 문제다.
창업전문가들은 창업시장 진입전 온라인 홈페이지검색과 오프라인 발품정보를 팔아 최대한 보수적으로 사업을 준비하고 성공에대한 정신적인 마인드와 철저한 서비스 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시장에 즐비한 유사 콘셉트의 프래차이즈 업체를 선택하기 보다는
차별성 있는 메뉴와 가맹점들을 중요한 파트너로 인지하여 오픈부터 판매후 관리까지 해줄수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를 선택하는것이 중요하다.
 
 
유망 가능성이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 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찾아가 보거나 직접 본사를 찾아가 가맹점 실무 경험을 개업전에 충분히  갖고 체험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다.
또한 본사와의 계약전  임차 계약관계, 직원 수급, 매출 구조의 변동성, 유사업종 경쟁관계, 메뉴차별성,가맹점교육 및 관리비용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소비자 트렌드를 읽는 것도 중요하다. 고객 니즈에 맞춰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하는데 반짝 아이템만 쫒아갈 경우 생존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커피프랜차이즈업을 운영하면서 최근 프랜차이즈 홈페이지를 저렴하게 제작하여 온라인 홍보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는 이은영 팀장은 대형 커피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일방적인 본사의 요구와 높은 가맹비 및 인테리어 비용이 소규모 창업자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며 가맹점들 가입절차를 간소하 하고  대신 철저한 제품공급과 사후관리를 목표로 커피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홈페이지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오케이솔루션114((http://oks114.com) 에서는 가맹점관리와 메뉴소개, 고객관리가 가능한 프랜차이즈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공하며 즉시 오픈하여 영업할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외식업종과 커피프랜차이즈의 경우 업체에 맞는 차별성 있는 디자인을 제공하여 가맹점들의 품격을 높일수 있는 저렴한 프래차이즈 홈페이지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커피프랜차이즈 홈페이지 방문: http://coffeecuzco.com/
출처: 오케이솔루션114 (무료홈페이지제작, http://oks114.com)

첨부파일